본문 바로가기

일상

특별한 맛의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 순대국 맛집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혹 외근을 갔다가 들리는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점을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신의주 찹쌀순대점의 순대국을 먹어봤지만 호구포역점의 맛은 정말 특별했던 거 같습니다.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점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점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없고 길가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항상 꽉차니 웨이팅은 기본인걸 알고 가셔야 합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뜻입니다.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점 정보 및 메뉴

영업시간은 오전 10:00부터 새벽 3:00까지 영업을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16:30 까지이니 꼭 참고해 주시기 발바니다.

참고로 일요일만 21:00까지 영업을 합니다.

신의주 찹쌀순대 메뉴는 기본 순대국이 9,000원이며 특으로 시키면 10,000원입니다. 특에는 고기가 많이 들어가니 왠만하면 특으로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외 절역형 세트가 있습니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특) 후기

기본 반찬 및 조미료

기본반찬은 김치, 깍뚜기, 파, 고추, 쌈장만 제공됩니다. 조미료는 다대기, 새우젓, 후추, 들깨가루가 비치되어 있어서 원하시는 조리료를 첨가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기본 육수가 간이 되어 있어서 살짝만 조미료를 첨가해 줘도 맛있습니다.

순대국(특)

신의주 찹쌀순대국 육수는 깊이감 있는 맛을 내기 위해서 가마솥에서 사골 육수를 우려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신의주 찹쌀순대국집을 여러 군대 다녀봤지만 호구포역점의 맛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진한 육수가 계속 생각이 날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다대기와 들깨가루를 첨가해서 저어주면 고기의 양에 놀랄 수 있습니다. 저는 고기양이 너무 많아서 일부 덜어내고 밥을 말아서 먹었습니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에 부추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일단 순대국 고기에 잡내는 전혀 찾아볼 수 없고 깊은 육수가 걸쭉해져서 풍미를 더합니다. 

 

아 웬만하면 다 먹은 그릇 안 보여드리는데 뚝배기 한 그릇을 정말 숨도 안 쉬고 다 먹었습니다. 그 많던 양의 고기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남동구 호구포역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신의주 찹쌀순대 한 번쯤은 가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워낙 유명하고 맛있는 곳이라 다들 알고 있더라구요.


이상으로 신의주 찹쌀순대 호구포역점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