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소식 / 관련주 대모 분석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벨카입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우크라이나에서 인프라 재건 관련 MOU를 맺는것으로 알려지면서 재건 관련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원희룡 장관은 5월22~34일 폴란드를 방문하여 우크라이나 측과 전후 재건사업 정보공유 및 협력 등을 위해서 양자간 MOU 서명을 최종 조율 중이라는 소식이 기사를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열리는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폴란드를 찾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로이터 사진

어느 규모인가?

이번 MOU는 우리나라, 우크라이나, 폴란드 3국 민간단체들이 복원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MOU와 별개로, 한국 정부 차원의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첫번째 MOU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2마셜플랜'으로 불리는 1200조원대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에 대한 공공 협력 뿐 아니라 한국기업의 참여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마셜플랜이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서유럽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유럽 자유 국가들의 재건과 경제적 번영을 위해서 미국이 계획한 재건과 원조 기획입니다.
재건 산업은?

정부 간 MOU를 계기로 우크라이나 공무원을 국내에 초청 연수하고 스마트시티, 첨단산업단지 및 정보통신기술(IT) 기반 교통망 구축 등 한국 정부 사업을 우크라이나에 현지화해 적용하는 방안이 구체화될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합니다.

 

최근 볼로디미르 젤렌스크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가 최근 방한해서 윤석열 대통령을 접견한 자리에서 "글로벌 국가인 한국이 보여준 지지와 연대, 인도적 지원에 사의를 표한다"고 말한바가 있습니다.

 

대모 분석

대모 홈페이지

대모는 1987년 설립 후 1989년 법인으로 전환하였으며, 설립 후 신고서 제출일 현재까지 34년간 굴삭기 어태치먼트(부착물)인 유압브레이커, 퀵커플러 등을 제조하여세계 80여개국으로 판매하여 왔으며, 향후 2030년 특수목적 건설기계 종합 Maker가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설기계 종합 전문 제조/판매사입니다.

 

어태치먼트란 기계, 기구의 몸체에 설치하여 그 기계의 성능을 높이거나 향상시키는기계의 부속장치 전반을 의미합니다. 당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굴삭기용 어태치먼트는 굴삭기에 탈부착하여 조작자가 원하는 기능을 부여하는 제품입니다.

대모 제품

주요 제품 매출

사업보고서

대모의 사업보고서 주요 제품 매출을 보면 유압브레이커가 57%의 비중으로 가장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재무제표

대모 재무제표

대모는 매출 확대 및 환율 상승에 따른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했습니다. 영업 외 수익의 감소는 직전사업연도에 구사옥 처분이익이 있어서 영향을 미친것으로 나타납니다.

차트

대모 일봉차트

대모 일봉차트를 보시면 큰 변동성이 있은 후 긴 횡보구간을 거쳤습니다. 이에 대한 시간외단일가에서 상한가로 마감을 했지만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쉽게 돌파는 하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