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쉬웠던 루원시티 맛집 일일양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얼마 전에 가족끼리 루원시티 일일양에서 외식을 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루원시티 일일양

일일양 간판

루원시티에 징기스칸 화로구이 일일양 체인점인 양고기 전문점이 생겼습니다. 루원시티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가능하며, 무료로 3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내부 및 정보

내부 인테리어

내부를 보시면 3~4인당 화로 한 곳에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외투에 고기냄새를 방지할 수 있도록 외투비닐과 아기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일일양 메뉴

메인 메뉴

일일양 메뉴

루원시티 일일양 메뉴는 양갈비, 프랜치랙, 양등심, 징기스칸양고기, 양갈비 모듬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양갈비 모듬으로 주문을 했지만 한정판매여서 다 소진되었다고 해서 양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주류 메뉴

메뉴

루원시티 일일양 메뉴는 양갈비, 프랜치랙, 양등심, 징기스칸양고기, 양갈비 모듬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양갈비 모듬으로 주문을 했지만 한정판매여서 다 소진되었다고 해서 양갈비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하이볼인 짐빔과 하이볼 캄파리를 주문하여 음주를 즐겼습니다.

기본 반찬 및 세팅

기본반찬 및 세팅

기본반찬으로는 깍뚜기, 백김치, 청양고추, 양념소스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찍어먹는 소스로는 히말라야솔트, 청어알, 호그레인머스터드, 와사비가 깔끔하게 플레이팅 되어서 나옵니다.

다나온 기본반찬

주문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준비가 됩니다.

일일양 양갈비

일일양 양고기의 특징

양고기는 호주 청정지역에서 방목되어 자란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양으로 스트레스가 없으며 광우병, 조류독감, 구제역 등 가축질병에서도 안전한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특히 양고기는 빛깔이 밝고 광택이 있으며 지방질이 적당히 섞인 백색의 근섬유는 가늘고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특히 노인과 어린이가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고기의 효능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에게 좋고 지방으로부터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인 L-카르니틱은 소고기의 3배, 돼지고기에 무려 7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일양은 다 구워주는 서비스!

일일양 양갈비

먼저 버섯, 양파, 대파, 마늘, 가지, 방울토마토, 떡 등을 화로 사이드에 구워주고, 바로 양고기를 올려서 구워줍니다. 

일일양의 좋은점은 바로 다 구워주고 잘라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먹기만 하면 됩니다.

양갈비

직원분께서 양갈비를 직접 다 구워주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제 접시 위에다 올려주십니다.

구워진 양갈비

양갈비는 소고기와 비슷하지만 약간 질기면서 맛있습니다. 살짝 덜익혀 먹어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갈비 먹는법!

양갈비 먹는법

양갈비는 소금을 찍어서 청어알과, 와사비, 호그레인머스타드, 양념소스가 묻은 청양고추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야채와 함께 있는 양갈비

양갈비는 구운 야채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먹기좋은 양갈비

양갈비를 쉽게 뜯어먹을 수 있게 종이로 센스있게 제공해줍니다. 아이들도 손으로 잡고 뜯어 먹을 수 있습니다.

 

추가 주문한 양등심

양등심

양고기를 먹어서 그런지 양이 부족해서 양등심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양등심은 200g~220g으로 살코기에 지방이 골고루 퍼져있어서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고소한 맛의 부위입니다.

구워진 양등심

저는 개인적으로 양갈비보다는 양등심이 더 맛있었습니다. 더욱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이볼과 나시고랭

하이볼

하이볼은 캄파리와 짐빔을 주문했는데 짐빔은 약간 레몬향이 있지만 술맛이 강하고, 캄파리는 체리향이 더 강해서 달콤하게 술을 즐길 수 있는 하이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짐빔이 더 나았지만 결국 소주입니다.

나시고랭

양이 조금 부족해서 나시고랭을 주문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맛의 나시고랭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꼬들꼬들한 나시고랭이 아니고 죽 같은 느낌의 나시고랭입니다.

후식은 매실차

매실차

딸이 제일 좋아했던 매실차입니다.

루원시티 일일양 총평

개인적으로는 서비스도 좋고 맛도 있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