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남동구 이천쌀밥집 화정 솔직 후기

반응형

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이천쌀밥집을 얼마 전에 외근 나갔다가 점심을 먹게 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근방에 홍익돈까스, 육대장등 맛집이 밀집되어 있어서 점심시간에 가면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로 사람이 붐비는 곳입니다. 육대장을 먹으러 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바로 옆에 있는 이천쌀밥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인천 남동구 이천쌀밥집 화정

인천 남동구 이천 쌀밥집 화정의 메뉴는 이천 쌀밥 정식, 임금님 정식으로 깔끔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점심식사 가격으로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이천 쌀밥, 양념게장, 생선, 불고기를 한번에 먹을 수 있어서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천 쌀밥 정식

햇빛이 비추는 창가자리에 앉아서 사진이 잘 안나왔지만 이천쌀밥, 불고기, 된장찌개, 양념게장, 생선, 시금치, 잡채, 김치, 감자조림, 멸치 등이 반찬으로 제공되는 식사입니다.

시금치는 약간 매운맛이나고, 잡채와 멸치는 정식집답게 맛이 있었습니다. 나머지 나물은 먹지 않았습니다.

잡채는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을 해서 먹었네요.

야채가 듬뿍 담긴 불고기는 맛은 있었지만 양이 정말 아쉬운 한 끼였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너무 속상한 일이었지만 고기를 열심히 찾아서 먹었습니다. 양만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은 요리였습니다.

양념게장

제가 게장을 안 먹어서 맛보지는 않았지만 같이 온 동료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속이 차있는 게장이어서 맛있게 먹은 거 같습니다. 참고로 추가로 양념게장을 원하시면 1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생선

생선구이는 살이 많이 있어서 먹을만했습니다. 남동구 이천쌀밥집이 생선은 잘 구우는 거 같네요.

이천쌀밥

아무래도 대표는 쌀밥이겠죠. 하얀 쌀밥을 바로 익혀서 나와서 그런지 맛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찬물을 담가놓고 밥을 다 먹고 열어보면 누룽지국이 되어 있는데 후식으로 괜찮았습니다.

아! 참고로 공깃밥을 추가하려고 하니 밥이 없다고 햇밥을 주시더라구요! 

인천 남동구 이천쌀밥집 입구에 보면 이렇게 이천쌀 포대가 쌓여있더라구요. 

 

솔직하게 먹어 본 후기는 양도 적고 맛도 특출 나지 않아서 아쉬웠던 곳 같습니다.


이상으로 인천 남동구 이천쌀밥집 화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