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백운역 술집 예술한상! 정말 혜자스러운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얼마 전에 백운역 부근에 술집을 우연히 갔다가 정말 혜자스러운 곳을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2차로 편하게 먹으러 간 곳이었는데 분위기, 맛, 양이 너무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백운역 솔집 예술한상

예술한상은 백운역 2번 출구에서 한 100m 정도 거리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술한상은 오랜 기간 요식업 운영 경력과 5개 분야의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미희 셰프가 운영사하는 '수작 요리술집'이라고 합니다. 예술한상 올라가는 곳에 이렇게 붙어 있었는데 몬가 믿음직한 느낌이었습니다. 

백운역 술집 예술한상 분위기는 아늑하고 차분한 느낌의 인테리어였습니다. 그래서 조용하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잔 하길 원하시는 분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었습니다. 아마 아는 사람만 오는 곳 같았습니다.

 

백운역 술집 예술한상 메뉴 및 후기

메뉴를 보면 일반 술집과는 다른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차돌박이 대나무찜, 채소대나무찜, 봄나물 전, 들기름두부무침, 샐러드 등의 눈에 띄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1차에서 배부르게 먹고 온 뒤여서 국물 있는 걸 원했기 때문에 얼큰 오징어 해물탕과 리코타치즈 샐러드를 주문했습니다.

 

얼큰오징어해물탕을 간단하게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양을 보고 놀랬습니다. 저 냄비의 크기가 정말 컸는데도 불구하고 야채, 해물, 오징어, 버섯 등의 재료가 너무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아마 4인분양의 크기였는데 28,000원 밖에 안 하는 걸 보고 놀랬습니다.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얼큰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리코타치즈도 양이 정말 많았고, 샐러드도 너무 신선했습니다. 알콜을 다 분해시켜 주는 느낌이였습니다.

 

기본안주로는 팝콘이 나오는데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사실 제가 팝콘을 좋아해서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흡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흡연자한테는 좋은 술집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흡연자라 이용은 안 했습니다. 

쉐프님의 아낌없이 좋은 재료를 넣어준 푸짐한 음식과 조용하고 아늑한 곳 예술한상에서 편안하게 술 한잔 했습니다. 

 


이상으로 백운역 술집 예술한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