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곡나루 맛집] 목로주점1987 소개 / 젊음과 퓨전이 만난 레트로 핫플레이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얼마 전에 방문한 마곡나루에 레트로 핫플레이 맛집인 목로주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곡나루역에 위치해 있어서 1세대 감성주점 술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목로주점1987

목로주점 입구

마곡나루역 1번 출구에서 200m 거리에 목로주점 1987이 위치해 있습니다. 뒤에 1987이 있는 건 사장님의 출생연도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도 1987년생이라서 무언가 동질감이 형성되더라고요.

레트로 감성의 목로주점

레트로 감석의 목로주점

초저녁에 들어가서 그런지 만석은 아니었습니다. 입구에서 들어가면 젊음 감성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젊은 기운을 받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인테리어

레트로 느낌의 목로주점의 인테리어입니다. 사실 마곡에서 유명한 핫플레이스라고 소문을 듣고 가서 그런지 너무 괜찮았습니다. 특히 직원분들도 열의가 넘치셔서 좋은 기운을 받았습니다. 

메뉴에서 느껴지는 마곡나루 맛집 

메뉴

목로주점의 대표 메뉴는 압력솥 닭도리탕, 소대창 국물닭발, 목로나베 등이 있습니다. 이미 생생정보통, 수요미식회 등의 반영이 되면서 마곡 유명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스지& 수육

스지&수육

4시간 이상 우려낸 스지와 수육입니다. 참고로 스지는 소 힘줄을 뜻하며, 육수의 진함과 한약재, 항신료의 풍미가 나는 수육입니다. 

야들함이 일품인 수육

수스지&수육

위에서 보면 이렇게 육수와 함께 수육이 있습니다. 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해서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목로주점1987의 대표 메뉴 목로나베!

목로나베

목로나베는 토마토 베이스에 불맛을 입힌 퓨전짬뽕 파스타입니다. 여기다가 통통한 육즙의 돈까스와 눈꽃치즈가 더해져 맛있습니다. 퓨전짬뽕 파스타에 돈까스라니 너무 신박한 메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돈까스도 있고 파스타도 먹을 수 있어서 제 입맛에 맞는 메뉴였습니다.

환상의 조합 돈까스와 파스타

목로나베 근접샷

돈까스와 파스타와 함께 먹어보니깐 조합이 너무 괜찮았습니다. 돈까스의 느끼함을 파스타가 잡아주고 약간 매운맛이 더해져 중독성까지 더해졌습니다. 면이 조금 부족할 수 있으니 추가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육과 목로나베

두 개를 한꺼번에 먹으니 테이블이 조금 부족하긴 했지만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파김치도 주시는데 파김치도 맛있습니다.

직접 담근 파김치

파김치

직접 담근 파김치가 같이 나오는데 수육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목로나베랑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추가로 감자전까지

감자전

4명이서 부족해서 감자전까지 추가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비가 왔기 때문에 전이 땡기더라구요. 감자전 안에 치즈가 가득하고 겉은 바삭해서 맛있습니다.

서비스는 요구르트 샤베트

대형 요구르트 샤베트

서비스로 대형 요구르트 샤베트가 나왔는데 이렇게 큰 요구르트는 처음 봐서 놀랐습니다. 샤베트로 먹으니깐 맛있더라구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