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광명동굴 입장 후기(입장료 및 솔직 후기) 및 근처 맛집 소개 /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얼마전에 가족과 함께 광명시에 있는 광명동굴을 갔다왔습니다. 광명동굴은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서 가끔씩 가볼만한 관광지이다 보니깐 아이와 몇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광명동굴

광명동굴은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광명동굴은 징용과 수탈의 현장입니다. 해방 후 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기도 합니다.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며 잠들어 있던 광명동굴을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 및 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광명동굴 정보

위치

광명동굴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7호선 철산역 2번출구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찾아갈 수 있습니다.

주차안내

주차는 대형 4,000원, 중소형 3,000원, 경차 1,500원입니다.
참고로 광명동굴을 코끼리차 '아이샤'를 운행을 하고 있는 광명동굴 입구까지 어린 2,000원 / 어린이 1,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광명동굴 입장료

광명동굴 입장료는 어른기준으로 6,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광명시민은 5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광명시민에게는 좋은 혜택이네요. 하지만 타지역 사람들도 할인을 받아서 갈 수 있습니다.

광명동굴 입장권을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하면 20%할인된 가격으로 2월까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광명동굴의 운영시간은 09:00~18:00(마지막 입장시간 17:00)입니다.

광명동굴 후기

광명동굴은 약 1~2시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광명동굴을 입장하기 전에 볼 수 있는 구경거리와 먹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포토존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사실 아이와 함께 가면 기념을 남기고 싶어서 포토존만 있으면 사진을 찍게 되서 그런지 아이도 어느덧 포토존 앞에 자연스럽게 가있더라구요.

광명동굴 홈페이지

광명동굴 관광코스는 서쪽 출입구를 통해서 동굴식물원을 지나서 동굴 아쿠아월드, 그리고 광명동굴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계단이 가파르고 동굴안이 추울수 있으니 운동화와 겉옷은 필수입니다. 아 무더운 여름에 가면 동굴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명동굴 입장

어둡기만한 동굴을은 조명들로 밝게 비추면서 관광명소로 탈바꿈했습니다. 처음에 입장할때는 동굴의 시원함과 조명의 화려함에 취해서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광명동굴 아쿠아월드도 잘 관리가 되어있습니다. 1급 암반수를 이용해서 토종 물고기 외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물고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특히 황금빛나는 물고기도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 빛쇼

빛과 레이저로 광명동굴안을 아름답게 재조명한 곳입니다. 광명동굴은 빛의 동굴이라고 하며, 동굴요정이 우연히 발견한 간드레 빛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광명동굴 지하세계 탐험


광명동굴의 지하계단은 가파르고 높기 때문에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광명동굴의 깊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메인 관광명소인 신비의 용은 반지의 제왕을 만든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에서 제작한 국내 최대의 용입니다.

광명동굴 와인

광명동굴에는 와인동굴이 있습니다. 많은 와인들을 저장하고 있으며, 시음도 할 수 있지만 운전을 해야 하기에 시음도 안했습니다. 전국의 170여종 국산와인이 판매되고 있는 곳입니다.

광명동굴 근처 맛집

광명동굴 홈페이지에서 직접 소개하는 근처 맛집 음식점입니다. 취향에 따라 찾아가시면 됩니다.

서원 안동국시 / 황태촌 / 가학골 두루치기 / 한솥밥 / 동굴한식뷔페 / 아라짬뽕 / 학온추어탐 / 아침목장 / 호박집 / 서서울양평해장국 / 중국성 / 한성식당 / 참숯꺼먹돼지 / 동네사랑방 / 팔당냉명 광명동굴점


이상으로 광명동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