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세아베스틸지주 네옴시티 관련 소식 및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세아베스틸지주가 네옴시티와 관련된 소식이 있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 홈페이지

네옴시티 관련 소식

네옴시티란?

네옴시티는 사우디 북서부 시나이반도 인근에 조성되는 친환경 미래도시입니다. 사우디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추진하는 사회변혁 프로젝트 '비전 2030' 일환인 프로젝트입니다.

 

네옴시티는 2030년을 완공으로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비만 5000억 달러(약 650억 원) 이상 투입 되었으며, 완공을 위해서는 1조 달러(약 13000조 원)가 투입돼야 하는 관측이 있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와 네옴시티 관계

세아베스틸지주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세아창원특수강은 지난해 세계 최대 에너지, 화학회사 '아람코'와 손잡고 중종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또한 '아람코' 대주주인 '사우디산업투자공사'와의 대규모 합작 투자를 통해서 사우디 최초의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및 튜브 현지 생산 법인을 설립한 세아창원특수강은 '사우디 산업투자공사'가 6:4의 지분율로 1억 2000만 달러의 자본금을 출자한 바가 있습니다. 잔여 자금은 사우디 산업육성기금 'SIDF' 및 현지 금융기관을 통해 추가 지원을 받을 계획입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합작사 설립 당시,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네옴 프로젝트, 수소 사업 등 국가 전반에 걸친 초대형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국책 사업 관련 수주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아람코와 사우디 최초 스테인리스 무계목강관 생산 공장 합지사를 설립하고, 네옴프로젝트 등 초대형 프로젝트 관련 수주에 적극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 실적 소식

세아베스틸지주, 1분기 영업익 716억 전년比 72.2%↑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세아베스틸지주, 1분기 영업익 716억 전년比 72.2%↑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세아베스틸지주는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1조1273억원, 영업이익 71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www.newsis.com

세아베스틸지주는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1조 1273억 원, 영업이익 716억 원을 기록했다고 5월 3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4.9%, 72.2% 증가했습니다.

 

상승세에 대한 원인으로는 자동차 시장을 제외한 건설, 산업기계 등 주요 수요산업의 업황 둔화로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원부재료 상승분을 가격에 반영하고 고부가치 제품 판매 중심의 영업전략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 분석

세아베스틸지주는 탄소합금강, 스테인리스강, 고강도알루미늄 합금의 소재 분야로의 확장, 해외 판매거점 및 가공사업으로의 확장이 탄력적으로 가능한 현재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세아베스틸, (주)세아창원특수강, (주)세아항공방산소재 등의 지속 가능한 성장비전 추구를 위한 최적의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지주 자회사 및 손자회사

공시자료

안정적인 회사

네이버 자료

세아베스틸지주는 세아홀딩스가 61.72%, 국민연금공단이 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차트

네이버 차트

세아베스틸지주는 갭상승의 상승을 지켜주면서 약 2개월 동안 조정을 거친상태입니다. 이는 상승추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