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파주 주말에 가볼만한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요즘 날씨가 조금씩 풀리면서 가족과 함께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몇 번을 가봤지만 아이와 함께 가기 정말 좋은 곳 같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은 1972년에 북한 실향민을 위해 1번 국도를 따라 민간인 갈 수 있는 가장 끝지점에 세워진 것인 임진각입니다. 임진각은 휴일에 일평균 1만여 명 이상이 방문을 할 정도로 파주시의 대표적인 유명 관광지로서 주차장 1,5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갖춘 곳입니다.

위치 및 정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주말에 주차장이 넓지만 주말에 방문하시게 되면 거의 만석일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주말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곳 중에 하나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다.

주차장은 오전 8시부터 8시까지 운영을 하며 주차비는 소형 2,000원 / 중형차 3,000원입니다.

 

임진각 안내도

임진각 안내도

임진각은 평화의 종,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 독개다리, 자유의 다리, 망배단, 임진각, 6.25 전쟁납북자 기념과, 군사시설 지하벙커 전시관, 임진각 평화곤돌라, DMZ NOW 홍보관, 새 천년의 장, 통일기원 돌무지, 평화누리, DMZ 생태관광 지원센터,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가 있습니다.

 

사실 이 중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명소는 바람의 언덕, 카페안녕, 음악의 언덕, 평화랜드, 곤돌라 등이 있습니다.

 

임진각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동절기는 5시)까지이며,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는 연중무휴로 개방

 

임진각 평화랜드

임진각 평화랜드

임진각 평화랜드는 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아이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임진각 평화랜드 이용요금

임진각 평화랜드의 이용요금은 어른과 청소년이 1개당 4,500원이며, 어린이는 3,5000원입니다. 자유이용권은 30,000원인데 총 7개를 타야 제값을 할 수 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그렇게 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딸이 타고 싶은 거만 구매해서 평화랜드를 이용했습니다. 

평화랜드 놀이기구

파도그네 타는 중
파도그네

평화랜드 파도그네는 날씨가 좋을 때 타면 시원하고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생각보다 다이나믹한 놀이기구들이 있어서 딸이 즐겁게 놀이기구를 탈 수 있었습니다.

딸과 번개열차 타는 중

평화랜드 번개열차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탈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무서워하는 딸과 함께 번개열차를 탔는데 어른이 타도 빠르게 느껴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놀이이고였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연날리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연날리기

날이 좋을 때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가게되면 연을 날리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연을 날리기가 딱 좋은 곳이기고 하기 때문에 딸과 함께 연을 날렸습니다. 참고로 근처에서 연을 따로 파는데 생각보다 연이 좀 비싸지만 차에다 보관하고 날 좋을때 쓸 수 있을 거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연을 사면 직원분께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어려움은 없습니다.

딸과 함께 연날리는 중

화창한 날씨에 딸과 함께 평화누리공원에서 연을 날리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딸이 금방 재미없어하더라고요.

연 날리시는 가족들이 많아서 조심해서 연을 날리셔야 합니다.

전통놀이

굴렁쇠 굴리는 중
제기차기 하는 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전통놀이체험장에는 다양한 전통놀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다 체험은 못했지만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등을 체험했습니다.

던지기 놀이

이밖에도 던지기 놀이도 있고, 윷놀이, 화살놀이, 시소, 그네 등 다양한 전통놀이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놉니다.


이상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