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중국 한한령 해제(?) 소식 / OTT 관련주 정리(쇼박스, NEW, 알로이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중국의 한한령 조치로 중단되었던 중국 내 한국 영화 서비스가 중국 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한한령 해제?

뉴스1

최근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중국에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한국 영화 서비스가 재개됐다고 대통령실에서 직접 밝혔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22일 오후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중국 OTT에서 우리나라 감동의 영화가 상영되기 시작했다고 말하면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중국 OTT 제한이 되었을까??

나무위키 사진자료

2016년 ~2017년 한국 내 사드 배치에 맞서서 중국의 한한령 조치로 한국 미디어가 제한이 되었습니다.

 

개봉된 영화는??

2021년 12월에 나문희 주연의 영화인 '오! 문희!'가 중국 주요 도시 극장의 스크린에 오르면서 한국영화가 중국 내 유일한 개봉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7월에는 웹툰 작가 조석의 작품인 '문유'를 원작으로 한 SF영화 '두싱웨추'가 개봉해 흥행에 성공했으나, '쇼박스 차이나'가 제작에 참여한 것이라서 사실상 중국 영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변호텔

지난달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변호텔(2018)'이 텅쉬스핀을 통해서 서비스가 되기 시작한 것을 계기로 점점 한국영화가 중국 영화팬들에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OTT 관련주는?

쇼박스

2022.05.05 - [경제] - 리오프닝 관련주 정리 및 쇼박스의 반등예상

 

리오프닝 관련주 정리 및 쇼박스의 반등예상

리오프닝 관련주 및 쇼박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리오프닝 관련주 및 쇼박스를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및 쇼박스가 궁금하시

belka12.tistory.com

쇼박스에 대한 소개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쇼박스는 시간외단일가 첫 거래에서 바로 상한가로 마감을 하면서 6시까지 지켜준 모습으로 보아 명일 기대가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쇼박스 일봉 차트를 보면 1차 저항값을 4,250원으로 대응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NEW

NEW는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 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 엔진비추얼웨이브는 VFX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 주요 주주는 김우택이 36.5%로 최대주주에 있으며, HUACE MEDIA에서 6.4% 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960억 원입니다.

NEW는 시간외 첫 거래에서 상한가로 마감은 못하고 2번째 거래인 16:20분에 상한가로 마감을 하고 지켜주었습니다.

 

NEW의 일봉 차트를 보시면 사실상 매물대가 많아서 뚫고 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이 되지만 중국 OTT 서비스 재개에 대한 테마로 관심이 몰린다면 기대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채널을 바탕을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알로이스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만큼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시가총액 576억 원으로 소형주에 해당합니다. 주요 주주는 권충식 외 2인이 35.5%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시간외단일가 거래는 많이 흔들면서 상한가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알로이스의 일봉 차트도 마찬가지로 상당한 매물대가 있습니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OTT 관련주들이 시간외단일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절대 매수추천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