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종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아이와 함께 영종도에 위치한 씨사이트파크 염전체험을 다녀오게 되어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영종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예약하기

https://reserve.insiseol.or.kr/see/seeInfoDetail.do?see_seq=2&inst_cd=seaside

인천시설공단 통합예약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reserve.insiseol.or.kr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두 달 전부터 예약을 해놔서 이번에 가게 되었는데 그만큼 경쟁률도 치열한 곳입니다. 아무래도 인천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이기에 요금도 무료로 운영을 하고 있고, 아이들이 꼭 한번 체험하기에 좋은 곳이기에 경쟁률이 높은 거 같습니다.

씨사이드염전체험 관람시간은 90분으로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주말과 공휴일은 미운영을 하고 있으므로 평일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연차를 내서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은 씨사이드파크 내에 있으며 주차는 여유 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후기

딸의 친구들과 함께 와서 그런지 딸이 너무 신나있었습니다. 저도 체험 못해본 염전체험을 딸이 먼저 하니깐 저도 신기하더라구요. 사실 저도 염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잘 모르고 있어서 같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준비물
썬크림, 여벌 옷 필수, 수건, 휴대용 선풍기
*참고로 장화는 무료

아무래도 직접 야외에서 체험을 하기 때문에 여벌 옷은 필수이며, 썬크림과 수건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진짜로 체험을 통해서 아는 염전체험

장화를 신고 소금을 가운데 모으는 일을 합니다. 아이들은 소금을 모으는 게 재미있는지 으쌰 으쌰를 하면 열심히 하더라구요. 단체로 하다 보니깐 소금을 가운데로 생각보다 빠르게 모을 수 있었습니다.
딸이 "소금이 이렇게 만들어지게 신기하다"라고 말하는 걸 보고 체험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즐겁게 아이들이 염전체험을 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아이들이 열심히 염전을 가운데로 모으니 생각보다 많은 소금들이 모여졌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만들어지는 소금은 판매를 하지 않고 기부가 된다고 하니 아이들에게도 정말 뜻깊은 체험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소금은 바닷물, 햇님, 바람으로 만들어지며, 1증발지를 거쳐 2증발지를 지나 결정에서 소금이 만들어지는데 약 15일에서 20일 정도 걸립니다.

씨사이드파크 또 다른 염전체험

소금산 창고

실내에 소금산으로 만들어진 창고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하얀 소금산을 보고 너무 신기해하다가도 살짝 맛을 보고 "윽 짜다"이라고 하는데 너무 웃겼습니다. 참고로 창고 쌓여있는 소금산은 시중에서 먹을 수 있는 천일염이라서 먹어도 됩니다.

놀이

아이들이 단체로 구멍이 뚫린 천을 잡고 공을 구멍으로 떨어트리는 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소금 담기

초등학생 이상부터는 색깔 소금을 통에다가 담을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이쁜 소금도 있다는 게 신기해하면서 즐겁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직접 먹을 수 있는 천일염은 아이들이 봉지에 담을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을 하고 얻어가는소금이라 정말 값진 거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을 통해서 얻은 알록달록 소금과 천일염입니다. 인천시설공단에서 이런 뜻깊은 체험을 제공해주어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90분이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정도로 아이와 함께 즐거웠던 염전체험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영종도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씨사이드파크 염전체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