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메가엠디 상한가 사유 및 분석자료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오늘 상한가 간 종목 중 메가엠디가 눈에 띄게 되어서 포스팅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대금도 약 930억 정도 발생하면서 상한가로 마감했기 때문에 내일도 기대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메가엠디

상한가 사유

교육계에 따르면 고교학점제가 도입될 경우 학생들은 현재 1~9등급 방식의 상대평가 대신에 A-B-C-D-E로 표기되는 등급과 'I'(마이수)로 표기되는 '성취평가'성적을 받습니다. 성취평가제는 2016년부터 고등학교 보툥교과인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에 도입이 됐었습니다. 현재 교과 내 일반선택과목에서는 1~9등급 상대평가 석차등급과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되는 2025년부터는 일반선택, 융합선택, 진로선택 등 모든 선택과목으로 확대됩니다. 단 대체로 고1이 이수하는 공통과목엔 여전히 상대평가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입시업계의 수혜가 기대가 되면서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또 다른 이유

메가스터디 일가 잇딴 주식 매입 경영권 프리미엄 노렸나 [시그널] (sedaily.com)

 

메가스터디 일가 잇딴 주식 매입 경영권 프리미엄 노렸나 [시그널]

증권 > IB&Deal 뉴스: 메가스터디교육 본사 전경/사진제공=메가스터디교육온라인 교육 1위 업체 메가스터디교육(215200) 매각 착수에 즈음해 오너 일가가 수차례에 걸쳐 지분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

www.sedaily.com

메가엠디는 MBK파트너스와 지분 매각을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양측의 협상이 한창인 가운데 대표와 배우자의 지분 매입이 11월에만 4차례에 걸쳐 매수하였습니다. 취득단가 기준 약 6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며, 지난 4월 1일 매수를 재개하면서 5월 26일까지 24차례에 걸쳐 1만 8144주를 추가 매수하였습니다. 이 기간 투자한 금액은 17억원으로 총 23억 원의 지분을 확보에 사용한 셈입니다.

 

메가스터디의 주요 지배구조를 보면 지분율 요약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메가엠디 사업개요 및 매출

대학생 및 일번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기업입니다.

메가엠디의 주요 사업은 전문직 수험 부문, 자격증 취득 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메가엠디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용역 매출과 상품 매출로 구분되며 용역은 온라인 강의와 학원 강의로 구분되고 상품은 교재 판매 등이 해당됩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전문직 수험 부문에서 72% 정도의 비율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메가엠디 재무제표

매출액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원 휴원 등으로 오프라인 강의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사업부문(부동산 교육)의 실적 개선으로 인한 영업이익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법인세 비용 감소로 인한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메가엠디 차트

메가엠디의 일봉 차트를 보면 상승추세전환을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항대가 있어서 1차 저항구간인 4,330원 부근에서 주의하여 매매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4,330원은 최고점 7,510-최저점 2,360 = 5,150에 0.382 구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