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양 상한가 사유 및 분석자료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7/25 주식시장에서 많은 거래대금과 관심으로 상한가로 마감한 금양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금양은 2차 전지 소재 라인을 확충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기대감으로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럼 금양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양

상승 사유

 

금양은 최근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세 번째로 '2170원통형 2차전지'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해집니다. 2170원통형 2차전지는 전기차용, 무선전동공구용, 킥본동스쿠터 등 퍼스널 모빌리티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금양은 2차전지 소재라인을 확충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200만셀을 우선 공급하고, 2024년까지 1억셀 규모의 설비 가동에 나설 것이라고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1억셀이 가동된다면 연간 6,000억 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금양의 2170 원통형 배터리를 전동공구용과 퍼스널 모빌리티용으로 활용하고 추후 기술력을 키워서 전기차용을 도전할지 검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국내 전동공구 및 퍼스널 모빌리티 업체를 대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금양 회사 소개

ㅡㅁ

금양은 1955년 설립되었으며, 국내 최초 발포제 국산화, 세계 발포제 1위 기업이라는 명성과 함께 친환경 화학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해물질인 포름아마이드가 없는 세계 최초 친환경 발포제, 전기차 배터리로 대표되는 2차전지 사업, 수소차, 수소선박, 드론 등 미래 먹거리인 수소연료전지사업 까지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금양의 주요 사업 - 발포제

주된 사업은 발포제의 생산 및 판매이며 발포제 유관 각종 첨가제 및 화학 제품의 TRADING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연결대상 회사는 국내 1개사를 비롯해 중국과 미국, 독일과 파키스탄 등 해외 10개사를 포함하여 총 11개사입니다.

당사의 주요 원재료는 발포제의 반제품으로 수요처의 특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당사의 계열사인 중국 현지법인으로부터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으며 일부 제품들은 외주 임가공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과 가격 경쟁력 제고뿐만 아니라 당사는 고부가가치의 발포제 신제품 개발을 위하여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 내장재 및 고급 신발용 친환경 발포제 개발에 역점을 두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양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매출의 64% 대부분인 발포제를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발포제 유관 제품이 약 35%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금양의 주요 원재료인 발포제(반제품)를 중국 현지법인으로부터 안정적으로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발포제는 오랜 기간 축정된 연구연량을 기반으로 개발에 성공한 KY-ECO Series는 범용발포제의 분해 시 발생할 수 있는 포름아마이드와 암모니아를 완전히 제거한 세계 최초의 친환경 발포제로서 유해물질뿐만 아니라 공정 시 발생하는 악취(황 화합물, 황산화물 계통)도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인체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매트, 벽지, 바닥재, 신발 등의 제품 적용에 아주 적합합니다. 

 

금양 재무제표

금양은 2019년, 2020년 당기순이익을 적자로 달성하였다가 2021년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매출액은 23.6% 증가 / 영업이익은 102% 증가를 하였으며, 원인으로는 미주 및 유럽지역의 발포제 수요 증가 및 국제 물류비용, 원자재 가격 인상에 대한 공급가 반영, 국내 트레이딩 시장 확대 등에 의해 전년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금양 차트

금양 일봉차트

금양 일봉 차트를 보면 전고점을 거래대금과 함께 뚫어주면서 장대양봉을 만들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금양의 주봉을 보시면 7,800원 부근에 매물대를 어떻게 뚫어주는지도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